냉장고 냉장고 가격비교 냉장고 바지 냉장고 추천
#텔레비전·오디오·프린터 버릴 때 수수료 내지 마세요 복사기 추천 해주세요.
마가목.산수유.구기자.엄나무 묘목01076604248
2020. 7. 23. 14:34
반응형
#텔레비전·오디오·프린터 버릴 때 수수료 내지 마세요.복사기 추천 해주세요.
버릴 때도 돈이 든다
쓰레기 부피 줄이는 아이디어
살림을 하다 보면 규격 쓰레기봉투를 구입하는 데 드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알게 된다. 비용을 줄이는 방법은 쓰레기의 양과 부피를 줄이는 것. 물건을 구입할 때 재활용이 되지 않는 것은 되도록 사지 말고, 버릴 때는 최대한 부피를 작게 만든다.
1. 딱지 모양으로 접는다
두껍고 거친 비닐 포장재의 경우 그대로 쓰레기봉투에 넣으면 부풀어올라 자리를 많이 차지한다. 딱지 모양으로 접거나 매듭을 꽉 지어 버리는 것이 요령.
2. 잘게 자른다
재활용이 되지 않는 각종 상자류나 두꺼운 코팅 종이, 플라스틱류 등은 납작한 모양으로 분해하거나 잘게 잘라 버린다.
3. 신문지 수납 상자를 따로 마련한다
신문지는 대부분 일주일에 한 번 정해진 날에 버리게 되므로 금세 부피가 늘어나게 마련. 종이 상자를 준비해 차곡차곡 쌓았다가 끈으로 묶어 버리고, 상자는 다시 사용하면 편리하다.
4. 우유팩은 재활용한다
우유팩은 의외로 재활용 아이디어가 많다. 윗부분을 잘라버리고 참기름이나 간장병 등을 꽂아두면 양념이 병 표면에 묻어 지저분해지는 일이 없다. 또 아이들 장난감이나 상자 등으로 만들어 다양하게 이용해본다.알고 있나요?
<텔레비전·오디오·프린터 버릴 때 수수료 내지 마세요>
텔레비전·냉장고·세탁기 등 대형 가전제품은 ‘생산자 책임 재활용제도’ 품목으로 지정돼 새 제품으로 교체할 경우 별도의 폐기 수수료를 낼 필요가 없다. 시행 첫해인 2003년에 텔레비전·냉장고·세탁기·컴퓨터·에어컨 등이 해당 품목으로 지정됐고, 지난해 오디오·이동전화 단말기 등이 새로 추가됐다. 여기에 올 들어 프린터·복사기·팩시밀리 등으로 확대돼 모두 21종으로 늘어났다.
냉장고 등 대형 전자제품은 소비자가 새 제품을 구입할 때 판매업자가 제조회사와 관계없이 기존 제품을 회수해야 할 의무가 있다. 다만 교체가 아닌 단순 폐기할 경우 해당 제품을 재사용할 수 있다면 관할 지자체 재활용센터에 연락하고, 재사용이 불가능할 경우에만 동사무소에 신고하고 수수료를 납부하면 된다.이런 방법이 있었구나~!10년을 거뜬히 쓸 살림용품 고르기
쓰레기를 만들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살 때부터 활용도와 편리함을 꼼꼼히 따져 오랫동안 알뜰하게 쓸 수 있는 제품인지 내다보는 지혜가 필요하다. 똑똑한 살림용품 고르기.
<가전제품 고르기 >
한번 구입하면 10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가전제품의 경우 디자인보다는 성능이 좋은지 따져봐야 한다. 무조건 비싸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꼭 필요한 기능만 있는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1. 냉장고
한번 구입하면 10년 이상 사용할 수 있으므로 600ℓ이상의 대용량 제품을 고르는 것이 실용적. 하지만 다른 가전제품에 비해서 소비전력이 많이 들기 때문에 부엌의 실내온도와 식품 저장량에 따라 소비전력을 절감시킨 제품을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2. 세탁기
대부분 빨래는 모았다가 2~3일에 한 번씩 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대용량 세탁기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소비전력 1등급 제품을 고르고, 냉·온수가 분리되어 있는 것이 전기료를 아낄 수 있다.
3. 청소기
코드선은 7m 이상 되는지, 고무범퍼를 덧댄 흡입구가 있어 가구에 흠집을 내지는 않는지 등을 따져서 구입하도록 한다.
* 주방용품 고르기
그릇이나 냄비, 주방 가전제품들은 매일 사용하기 때문에 쓰임새와 성능을 따져서 구입하도록 한다.
4. 가스오븐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는 조리시간과 청소가 용이한지 살펴보고 고르도록 한다. 세라스톤 재질로 된 제품은 잘 벗겨지지 않아 매일 기름때 청소를 해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5. 냄비&프라이팬
냄비나 프라이팬을 고를 때는 바닥이 3중 이상 코팅된 스테인리스 제품인지 꼼꼼하게 체크한다. 프라이팬은 안쪽 코팅면을 엠보 처리한 제품이 잘 벗겨지지 않는다.
6. 그릇
반상기와 찬그릇은 매일 사용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가볍고 내열이 잘되는 제품이 좋다. 단순한 화이트 계열의 그릇이 싫증나지 않고 오래 쓸 수 있다.
#지치씨앗수확#자초씨앗재배법#지치모종#지치종근
#개갑삼씨앗#묘삼#산양삼묘삼#장뇌삼묘삼#새싹용묘삼
#눈개승마종근#어수리종근#삼지구엽초종근#황기종근
#잔대종근#지치종근#슈퍼도라지종근#백도라지종근
#곰취종근#수리취종근#취나물종근#각종묘목
#모종#종근#야생화#다육이 가능합니다.
#위염에좋은약초#당뇨에좋은약초#췌장에좋은약초
#고혈압에좋은약초#기관지에좋은약초#관절에좋은약초
#Bnr17 모유유산균#신바이오틱스모우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lgg유산균#에버콜라겐#저분자피쉬콜라겐#시서스#보스웰리아
#비단풀#금전초#황기#차가버섯#영지버섯#뽕상황
#차가버섯#말굽버섯#천마#천문동#삽주#죽봉령#강황
#홍화#구기자#산수유#삼지구엽초
#오미자#능이버섯#송이버섯
#게걸무#피마자#동백
#달맞이#꾸찌뽕
#홍화
문의 010 7660 4248
반응형